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풋살화’ 입니다.
축구는 모든 대한민국 사람들이 사랑하는 스포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2002년 월드컵 이후 대한민국의 축구 환경이 급속도로 변화하면서 이젠 많은 사람들이 맨땅에서 축구를 하기 보다는 인조잔디에서 축구를 하고 있어요.
축구는 각각 11명을 모아야하는 것은 물론 대형 축구장을 잘 볼 수 없죠.
그러다보니 지자체별로나 시설별로도 많은 풋살장이 생겨나고 있어요.
요즘은 어린이 축구교실도 실내구장으로 만들어지는게 유행이라고 하더라구요.
풋살화를 신는거랑 안 신는거랑은 차이가 많이 날 정도로 정말 편안하게 볼을 차게 해줍니다.
아주 가볍고 동양인에 맞는 풋살화가 출시가 많이 되어 여러분께 추천해드리려고 왔어요!
가장 잘 나가고 있는 BEST 5 ‘풋살화’ 바로 소개 도와드릴게요~
쉬운 목차
풋살화 추천
1위 – 나이키 LEGEND 9 아카데미 TF 풋살화
가벼움을 자랑하는 나이키 LEGEND 9 아카데미 TF 풋살화 추천 해드릴게요.
갑피의 두툼한 스트라이크존과 드리블 패스, 슈팅의 정확도를 높여줄 수 있는 한편 고무의 밑창은 강렬한 접지력을 인조 구장에서 제공해요.
착용감은 심리스 핏으로 편안하고 안감이 발을 편안하게 감싸주어 자연스럽도록 꼭 맞는 착용감을 전달합니다.
가죽은 놀랄만큼 부드럽고 부드러운 폼 포드가 받쳐주어 정확도 높은 슛을 성공하도록 도와주는 가죽 갑피도 경험해보세요.
나이키 스포츠 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선수 동작 분석 결과를 반영한 고무 밑창은 움직임에 최적화 된 디자인이며 인공 잔디에 적합한 다방향의 접지력을 발휘해요.
인사이드와 앞코 윗 부분쪽에는 돌기가 있는 패드가 있습니다. 쿠션은 리엑트폼을 사용하여 뒷꿈치 부분의 모양은 세련됬습니다.
텅은 아카데미와 달리 니트소재에 잘 늘어나는 일체형 텅을 볼 수 있어요.
색상은 올블랙에 하늘색 나이키로고로 포인트를 주어 자칫보면 밋밋해보일 수 있는 디자인에 유니크한 로고를 더하여 특별함을 줍니다.
합성가죽 창은 합성고무, 부소재는 안감 나일론 100%, 폴리에스터100% 입니다.
밑창 같은 경우에는 선수 동작의 분석 결과를 반영하여 고무 밑창으로 인조 잔디 위에서 최상의 접지력을 발휘해요.
심리스 핏의 우수한 착용감은 물론 무게감 또한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적당한 무게에요.
가성비가 우수한 접근성이 좋은 가격대며 부드러운 천연가죽이라는 장점과 착화감은 편안함을 전달합니다.
갑피 스트라이크 존에 볼록 튀어나올 수 있도록 한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드리블이나 슈팅 패스 시에 정확도를 더욱 높여주는 아카데미 TF 풋살화로 마음껏 풋살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길이와 발볼은 여유롭게 나와 정 사이즈로 구매하실 것을 추천드려요.
2위 – 아디다스코리아 인조잔디축구화 풋살화 엑스고티드 1 TF
인조잔디뿐만 아니라 맨땅에서도 사용 가능한 아디다스코리아 인조잔디 축구화 풋살화 추천해드릴게요. 사용자에게 꼭 맞는 핏과 로우컷 실루엣으로 단단한 고정력을 제공해요.
게임 에너지를 폭발시킬 수 있는 디자인으로 우수한 퍼포먼스를 구현합니다.
일반적으로 실제 발길이에서 10~15mm를 더한 사이즈로 신발을 신었을 때는 발을 앞으로 밀착하면 뒤꿈치에 손가락이 들어가는 정도의 사이즈에요.
이 조건을 잘 참고하시고 평소에 신으시는 운동화와 비교 후 사이즈를 선택하세요.
색상은 형광연두, 화이트, 블랙 총 3가지의 색상이 출시되어 있으니 원하는 분위기와 취향에 맞는 색으로 고르세요.
축구화 스터드 종류는 여러가진데 그 특성을 설명해드릴게요.
FG는 천연잔디용으로 습기가 적은 천연 잔디용 스터드입니다. 스터드의 길이가 길고 천연 잔디에 최적화 된 내구성을 제공해요.
스피드와 접지력을 중심으로 제작한 스터드는 원형이나 날형으로 제작하였어요.
HG는 맨딴용으로 흙이나 모래에서의 맨땅용 스터드입니다. 건조한 인조잔디에서도 풋살을 할 수 있으며 FG에 비해서 굵고 낮은 스터드는 단단한 지면에서 부드러운 터치감을 자랑합니다.
TF는 인조잔디용으로 모래, 인조잔디용 스터드입니다. 실내구장, 풋살구장 등에 최적화 되어있으며 맨땅에서도 착용가능하지만 스터드가 쉽게 마모되니 주의하세요. 촘촘하고 짧은 배열의 스터드는 가벼운 연습용 경기에 적합해요.
SG는 천연잔디용으로 부드러운 지면 또는 물기나 진흙이 많은 천연 잔디용 스터드에요.
비가 온 뒤에 물기가 많이 있는 진흙 천연 잔디구장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스터드가 날렵하고 길게 설계하였어요.
축구 선수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터드로 금속 재질로 설계됩니다.
AG 인조잔디용 스터드는 스터드의 길이가 짧고 스터디 개수는 많아 미끄러짐을 최소화하였어요.
딱딱한 구장에서 쓰일 수 있도록 고무와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하여 스터드 마모나 부러짐이 거의 없는 것이 장점이에요.
FXG 멀티그라운드용 스터드는 천연잔디, 맨땅, 인조잔디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FG,SG는 천연잔디에 적합하게 나왔으므로 맨땅이네 인조잔디에서는 사용을 지양해요.
HG,TF는 모래나 흙, 맨땅 건조한 인조잔디에 최적화되어 있는 접지력으로 아스팔트나 석재바닥 일반도로에서는 미끄러질 수 있으므로 사용을 권장하지 않아요.
3위 – 나이키 풋살화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8 아카데미 TF
단번히 정확하게 재빠른 스트라이크를 완성하는 나이키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8 아카데미 TF 풋살화 추천 해드릴게요.
갑작스러운 정지와 빠른 방향 전환을 위해서 제작된 특별한 접지력으로 스피드에 최적화 된 제품입니다.
상단에는 그립력이 우수한 세련된 텍스처를 배치해 세심한 볼 컨트롤이 가능하고 신축성있는 카라가 발목에 맞춰서 움직임에 반응하며 완벽한 착화감을 제공해요.
몰드 갑피쪽에는 텍스처로 처리된 패턴이 적용되어 재빠른 속도로 드리블할 때 더욱 우수한 컨트롤을 할 수 있어요.
인조 구장에서는 움직임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접지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된 고무 밑창을 탑재했습니다.
소재는 신축성이 좋은 소재로 제작되어 매끄럽고 발목을 안정적으로 감싸주는 다이나믹 핏한 카라를 보실 수 있어요.
너무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적당한 무게감을 보이는 스터드를 채택하여 편안합니다.
또 기본적인 베이스는 인조어퍼이고 전체적으로 니트가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서 부드럽게 발을 감싸안줘요.
플라이니트는 가장 큰 장점을 보이는데, 발목을 잡아주는 많은 축구화가 있지만 원조를 뛰어넘는 모델은 없는 것 같습니다.
발등 앞쪽까지 쭉 덮고 있어서 발등부 조임은 심하지 않고 끈이 적용되어 있어 원하는만큼 적당하게 조절이 가능하여 좋아요.
뒷꿈치부분에는 유니크하고 힙한 로고가 새겨져있어 심심하지 않은 멋진 디자인을 살렸습니다.
합성가죽으로 된 아웃솔은 내구성을 보장하고 두종의 고무줄은 충격과 부상 충격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299.792.458 m/s 라는 문장이 풋살화 앞코쪽에 적혀있는데 이것은 1초에 빛이 갈 수 있는 거리를 의미합니다. 이는 1초에 지구를 7.5바퀴를 돌 수 있는 거리인데 즉 이 슈퍼플라이를 신으면 그만큼 빨리 달릴 수 있다는 자신감을 표현했어요.
촘촘한 직사각형의 합성고무로 만들어진 스터드는 안정적이게 공을 받을 수 있도록 극대화했습니다. 빠른 속력과 단 한번의 정확한 터치로 공간이나 득점의 기회를 얻어내는 포워드나 미드필더에게 적합하겠네요.
사이즈는 정사이즈보다는 볼이 좁게 나와 한사이즈 올려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4위 – 아디다스 프레데터 프릭 풋살화
강력한 컨트롤과 볼 타격을 흡수하는 아디다스 프레데터 프릭 풋살화 추천 해드릴게요.
Demonscale 요소는 앞발에서 중간 거의 전체를 덮는 아디다스 predator freak 3는 성능과 외모에서 모두 다른 모델과는 차별화된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여요.
텍스처는 3D로 프리팅 된 훨씬 공격적인 스타일이고 공을 받고 드리블 할 때 일류 컨트롤 이외에도 샷에도 터무니없는 딥과 스웨브를 제공합니다.
편리함과 편안함을 위해서 레이스를 제거한 텍스타일의 갑피는 클래식한 컬러를 특징으로 더 높은 등 부분은 발을 밀어 넣을 수 있는 가이드 역할을 해줘요.
발 밑의 내구성이 우수한 고무 밑창은 잔디에서의 그립력과 안정성의 이상적인 조합을 위해서 다이아몬드 모양의 트레드를 자랑해요.
레이스가 없는 디자인과 코팅 된 텍스타일의 갑피, 인조 잔디용의 고무밑창, 잔디 축구화 전용입니다.
색상은 코어블랙, 화이트, 코어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원하는 취향으로 택하세요.
5위 – 나이스 머큐리얼 베이퍼 14 풋살화
빠른 방향 전환과 갑작스러운 정지를 위해 고안된 나이스 머큐리얼 베이퍼 14 풋살화 추천 해드릴게요.
특별한 접지력으로 스피드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상단에는 그립력이 뛰어난 텍스처를 적용하여 섬세한 볼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신축성이 있는 카라는 발목에 맞춰서 움직임에 반응하며 완벽한 착화감을 제공해요.
인조 구장에서는 우수한 접지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무 밑창을 적용하고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로 제작되어 발목을 안정적으로 감싸주었습니다.
인공잔디에서 접지력을 제공하여 쿠션 처리된 안창은 편안함을 줍니다.
SG 천연잔디 모래에 적합한 그라운드로 부드럽고 무른 잔디에 적합한 스터드입니다.
FG는 습기가 적고 거칠어 마찰력이 탁월한 그라운드에 적합해요.
HG 하드 그라운드 스터드의 높이와 폭이 FG에 비해 낮고 굵어서 모래와 흙이 주를 이루는 그라운드에 적합합니다.
.
지금까지 ‘풋살화’ 를 BESt 5로 추천해드렸는데, 그동안 풋살화의 여러가지 성능에 대해 모르셨던 분들에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핵심내용만 정리해서 적어드렸어요~!
‘풋살화’ 를 구매하시거나 선물해주실 일이 생긴다면, 위 정보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더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휴 커미션 제공 받을 수 있어요 🙂
[…] 골격에 힘을 줄 수 있는 축구 한번 다 같이 해보는건 어떨까요? 축구화 풋살화로 구장에 따라 나누는데요 오늘은 추국화를 […]